[어성준과 책] 『무조건 행복할 것』

1년 열두 달, 내 인생을 긍정하는 48가지 방법 『무조건 행복할 것』. 뉴욕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서 변호사이자 작가로서 남부러울 것 없이 살던 그레첸 루빈.

그러던 어느 날, 빗속에서 휴대폰 문자를 확인하면서 우산의 균형을 잡으려고 애쓰는 여자를 보고 위태롭고 종종걸음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했다. 그리고 ‘행복 프로젝트’를 시작해 자신을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기로 결심한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경험한 하루하루 작은 실천으로 얻는 행복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한다.

1월에는 활력 찾기, 2월에는 결혼, 3월에는 일, 4월에는 부모역할 등 매 달마다 자신을 이루고 있는 것들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긍정하며 살아가는 것에 대해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들려준다. 행복을 찾기 위해 사용한 도구, 방법,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게 된 성공과 실패 등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행복을 향한 길을 제시한다.

이 책에는 수다스러운 아줌마의 유쾌하고 리얼한 에피소드와 함께 행복을 획득하는 생활의 기술 및 갖가지 도구들이 담겨있다. 저자는 획기적인 방법으로 삶을 재구성하지 않고,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보살피며 그 안에서 행복을 찾아나간다.

삶이란 보는 시선에 따라 불행하기도, 행복해지기도 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보여주며 한 걸음 더 나아가 행복을 찾는 기술을 알려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