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양초, 향토문화체험학습 펼쳐

“사천비상 - 항공우주의 꿈! 우리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제6회 사천 항공우주엑스포가 10월 22일(금) 화려한 에어쇼를 시작으로 개막했다. 항공 우주산업도시 사천의 위상을 알리고 대한민국 미래 사업을 열어갈 중요한 지역행사에 수양초등학교(교장 하종오) 전교생이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빛냈다.

수양초등학교 학생들은 현재 내 고장 사랑 시범학교로 지정되어 다양한 지역문화 행사에 참여하여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우리 고장 전통놀이 체험하기 등 애향심 고취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의 일환으로 사천의 중요한 행사인 이번 항공우주엑스포에 참여하여 향토문화를 체험하고 내 고장을 더욱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먼저 개막식에 참가하여 에어쇼를 관람하고 항공과학 그리기대회에 참가하였다. “우주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우주를 향해 비상하는 우리 항공과학의 미래를 상상하며 그림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오후에는 항공우주엑스포장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코너와 전시관을 돌며 과학을 향한 꿈을 키웠다. 이 날 체험장에서는 물 로켓 발사체험, 종이비행기 제작 및 날리기, 모형 항공기 조립은 물론 항공우주과학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과 학습의 장이 되었다.

이번 향토문화체험학습은 지역문화행사에 참여해 봄으로써 경험의 폭을 넓혀주고 우리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키우며 지속적인 사천사랑의 발판을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