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높은 가을 하늘 빛 햇살 아래 지난 14일과 15일, 정동초등학교(교장 화성인)에서 교내 독서자랑 발표대회가 열렸다.

독서감상화 그리기, 독서포스터, 독서시화, 독서골든벨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도서를 읽고 접하면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독특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표현· 주장하면서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선정도서를 정하고 독서 기간을 제시한 후 실시한 독서골든벨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선정도서를 꼼꼼하게 여러 번 읽고 반별 예선을 통과한 10명만이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과정을 통해 정독하는 습관과 반을 대표하여 참가한다는 책임감도 기르는 기회가 되었다.

골든벨 대회를 통해 저학년부 장원 1명, 고학년부에서는 결선 문제를 2회 거듭한 끝에 공동장원 2명이 탄생했다. 골든벨을 울린 고학년부 장원 6학년 한승욱 학생은 매우 기쁘고 반 친구들이 축하해 주어서 무척 고맙다며 그 동안 책을 읽고 준비한 시간이 아주 즐거웠고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실시와 사서교사의 도서관 상주로 인한 아동의 도서관 이용과 관심 증가, 그리고 장서 구입 확충 등으로 어느 해보다 독서여건이 좋아졌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치러진 올해의 독서자랑 발표대회는 그 어느 해보다 더욱 의미있는 독서 교육의 결실을 기대할 수 있는 대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