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최종 합격자를 선정·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사천시)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최종 합격자를 선정·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사천시)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최종 합격자를 선정·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장학재단은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에 지원한 20개 팀 67명의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7개 팀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팀별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해외탐방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이들은 그룹으로 팀을 구성, 6월 중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7월 1일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영국, 스페인, 프랑스, 싱가포르 등 해외를 탐방한다.

특히,  이번 해외문화탐방 참여 대학생은 9월 중 탐방 경험을 통한 사천시 발전 방안을 발표하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 내용을 관련 부서에 전달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사천시청 홈페이지(https://www.sacheon.go.kr) 공고/고시/시험에서 확인하거나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교육지원팀(055-831-2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는 “우리 지역 인재들이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도전 정신과 추진력,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될 것”이라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