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상하수도사업소가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집행률을 올리고 원활한 상하수도 사업추진을 위해 27일 사업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사천시상하수도사업소가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집행률을 올리고 원활한 상하수도 사업추진을 위해 27일 사업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사천시상하수도사업소, 상반기 신속집행률 향상 모색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상하수도사업소가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집행률을 올리고 원활한 상하수도 사업추진을 위해 27일 사업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상하수도사업소 소관 사업별 감리단장과 현장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신속집행 현황 보고, 사업장별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사업장별 애로사항 청취와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신속집행 대상 예산액 1327억 원 중 1분기 목표액을 집행률 30%인 398억 원으로 잡고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윤식 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 목표액 실현과 함께 사업장별 안전 수칙 준수 및 감독을 당부했다”며 “앞으로도 차질 없이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남도지회 사천시지부가 2월 27일 벌리동 하나로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제28회 정기총회를 열었다.(사진=사천시)

외식업중앙회 사천시지부 정기총회 열어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남도지회 사천시지부가 2월 27일 벌리동 하나로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제28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총회는 2023년도 결산과 2024년도 계획보고, 식생활 문화개선을 위한 남은 음식 재사용 금지 등 좋은식단 실천을 위한 다짐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사천시지부는 음식문화개선에 공헌한 23명의 영업자에게 사천시장 표창을 비롯해 시의장 표창, 중앙회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한편, 이날 사천시외식업지부는 회원 자녀 중 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 12명에게 54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문화체험 활동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 참여 청소년을 위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사천바다케이블카,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등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 활동을 했다.

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 이번 체험활동을 계기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으로 만 9세에서 24세의 위기상황에 직면한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심리 상담과 필요한 지역사회 지원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문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55-832-7942)

 

사천시가 26일 사천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밀폐공간 보유부서 담당공무원, 관리 위탁업체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했다.(사진=사천시)

사천시,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교육 

사천시가 26일 사천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밀폐공간 보유부서 담당공무원, 관리 위탁업체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밀폐공간은 산소결핍, 유해가스로 인한 질식ㆍ화재ㆍ폭발 등의 위험이 있는 장소로 상하수도 시설물, 폐수처리시설, 배수펌프장, 소각시설, 물탱크 등이 포함된다.

이날 경상남도 안전관리자인 이상욱 주무관이 밀폐공간 정의 및 종류, 밀폐공간 위험성, 밀폐공간 사고사례, 밀폐공간 작업시 조치 사항, 밀폐공간 작업프로그램 수립 방법 등을 교육했다.

 

 ㈜쌍곰 이덕한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지난 2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대표이사는 이날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로 받게 되는 90만 원의 상당의 답례품도 재기부했다. (사진=사천시)
 ㈜쌍곰 이덕한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지난 2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대표이사는 이날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로 받게 되는 90만 원의 상당의 답례품도 재기부했다. (사진=사천시)

㈜쌍곰 이덕한 대표이사,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부

 ㈜쌍곰 이덕한 대표이사가 지난 2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대표이사는 이날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로 받게 되는 90만 원의 상당의 답례품도 재기부했다.

사천시 사남면 출신인 이 대표이사는 현재 건축용 접착제, 건축용시멘트 및 미장·도장·방수제 등을 제조하는 건축자재 전문기업인 ㈜쌍곰을 운영하고 있다.

이덕한 대표이사는 성실 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제57회 납세자의 날에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대표이사는 모교인 문선초등학교에 도서실 개설 등 시설 확충을 위해 1억 2000여만 원을 기탁하는 등 고향 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388청소년지원단 상반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사천시)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388청소년지원단 상반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사천시)

청소년상담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상반기 회의 열어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388청소년지원단 상반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자발적 조직으로 위기청소년의 발굴 및 연계, 보호, 청소년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 및 지정, 임원단 선출, 2024년 활동 계획 안내 및 활동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홍순 센터장은 “위기(가능)청소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봉사해주시는 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재경 사천시향우회(회장 송성광)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2024년 갑진년 새해 교례회 및 정기총회’를 열었다.(사진=사천시)
재경 사천시향우회(회장 송성광)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2024년 갑진년 새해 교례회 및 정기총회’를 열었다.(사진=사천시)

재경 사천시향우회, 2024년 새해 교례회·정기총회 열어

재경 사천시향우회(회장 송성광)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2024년 갑진년 새해 교례회 및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식 시장, 하영제 국회의원, 송성광 회장과 향우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고향 사천의 발전과 사천시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했다.

이번 행사는 우주항공청 유치 축하공연 등 식전행사와 주요 내빈 축사, 공로패 수여, 자랑스러운 사천인상 수여, 우주항공청 유치 유공 감사패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위해 아낌없는 도움을 주신 재경 향우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성공적인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로 세계가 주목하는 고향 사천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천포시와 사천군이 1985년 사천시로 통합된지 18년 만인 2013년부터 재경 삼천포향우회와 사천향우회가 ‘통합 향우회’로 재출범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재경 사천시향우회는 매년 사천와룡문화제, 농업한마당축제, 사천에어쇼 등 지역행사에 참석하고,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는 등 고향 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