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2024년 신바람 건강체조교실 운영

사천시보건소가 지역주민 건강을 위해 ‘2024년 신바람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수업 모습.(사진=사천시보건소)
사천시보건소가 지역주민 건강을 위해 ‘2024년 신바람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수업 모습.(사진=사천시보건소)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보건소가 지역주민 건강을 위해 ‘2024년 신바람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시보건소는 2월 19일부터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은 생활체육시설 공간을 활용해 매주 5일 동안 ‘신바람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단,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신바람 건강체조교실은 새벽과 저녁시간을 활용한 찾아가는 생활 속 틈새 운동교실로서 별도 신청서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는 사남면 초전공원에서는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곤양면 곤양고등학교강당에서는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선구동 망산공원은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동서금동 통창공원은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체조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건강체조교실은 사전·사후 건강측정 및 설문조사, 생활체조, 유산소 운동, 전문 운동 지도사의 스트레칭 등으로 진행된다. 

정희숙 소장은 “접근성이 높은 곳에 생활 속 틈새 운동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및 건강생활 실천율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보건소(055-831-35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