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백일장·시 창작 노래 대회·시 엽서 공모전…3개 부문

제24회 박재삼문학제 홍보물

[뉴스사천=정인순 기자] 박재삼문학상운영위원회가 제24회 박재삼문학제 시 백일장·시 창작 노래 대회·시 엽서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문학제는 ‘박재삼 시의 대중화’를 주제로 오는 6월 9일, 10일 이틀간 노산공원 박재삼문학관 일원에서 열린다.

박재삼 시 백일장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과 사천시민의 시 창작활동을 돕고 박재삼의 시와 가장 닮은 따뜻하고 서정적인 작품의 발굴을 위해 마련된 대회다. 희망자는 6월 8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박재삼문학제 다음카페 게시판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백일장은 문학제 첫날인 6월 9일 오전 10시에 박재삼문학관 앞뜰에서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제1회 박재삼 시 창작 노래 경연 대회는 그의 문학세계와 시의 아름다움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서정적인 시인의 작품을 노랫말로 써서 자신만의 창작곡을 발표하는 대회다. 경남도내 초·중·고 학생·대학생·동 연령대 개인이나 동아리, 경남에 주소를 둔 일반인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4월 24일부터 5월 19일까지 박재삼문학제 다음카페 게시판이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예심을 통해 선발된 9팀이 이틀째 날인 10일 오후 4시 본선 무대에서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대상 100만 원(1팀), 금상 50만 원(1팀), 은상 30만 원(2팀)이 주어진다.

제1회 박재삼 시 엽서 공모전 역시 감성 가득한 엽서를 이용해 대중들에게 박재삼의 시를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하려고 준비한 행사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나이, 국적과 관계없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글씨로 엽서에 시를 옮겨 담아 5월 1일부터 6일까지 박재삼문학관에 출품하면 된다. 수상작은 하나로 엮어 시 엽서 수첩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시 엽서 공모전 수상작은 문학제가 열리는 이틀 동안 박재삼 시인의 유려한 서정을 담은 지역 서각인들의 작품 15점과 함께 문학관 앞뜰에 전시될 예정이다.

문학제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박재삼문학상 운영위원회(010-8305-3681) 또는 박재삼문학관(055-832-49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