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 열어
상태바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 열어
  • 오선미 기자
  • 승인 2022.09.0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지역 항공기업간 협업 강화 모색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가 지난 8월 31일 열렸다.(사진=사천시)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가 지난 8월 31일 열렸다.(사진=사천시)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가 지난 8월 31일 아르떼리조트에서 열렸다.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는 사천지역 항공 제조기업 간 협업을 위해 설립된 조직이다.

이날 정기총회는 미니클러스터 회원기업과 유관기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다. 총회는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에 대한 소개와 함께 그간의 사업 진행현황 등을 보고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산업단지의 경쟁력 강화와 입주 기업체의 산학연 협력 활성화, 마케팅 및 판로개척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지난 2005년 출범한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는 2021년 자율형 운영방식으로 변경돼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50여개의 유관 산·학·연 기업·단체가 회원으로 소속돼 있으며, 특성화 사업을 개발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경근 미니클러스터 회장은 “심도깊은 논의를 통해 미니클러스터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사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현재 사천시는 명실상부한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서 획기적인 변화와 개발을 눈앞에 두고 있다”며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