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청 학부모 대상 특강 펼쳐

사천교육청(교육장 구본길)에서는 17일 수양초등학교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의 알찬 방학을 위한 부모 코칭'방학기획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겨울방학을 맞아 부모가 자녀의 효율적인 방학생활 지도 방법을 전문가를 통해 배우고 자녀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1교시는 '가정의 협력 없이 교육선진화 없다'라는 주제로 오세현 장학관(경상남도교육청)의 특강이 진행됐다. 오세현 학부모교육정책 담당 장학관은 "학부모의 교육을 강화하여 학부모의 학교교육 및 교육정책 참여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교육선진화를 이끄는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2교시는 '우리 아이를 위한 민간약초 생활한방'을 주제로 윤춘식 강사(경남자영고)로부터 영양장애, 성장발육장애, 아토피 피부질환, 비염. 축농증 등 성장기 청소년 질환에 도움이 되는 민간약초 생활한방에 관해 강의했다.

구본길 교육장은 "방학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 만큼, 이번 특강을 통해서 부모가 효율적인 자녀교육 지도방법을 익히고 전달하여 부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천교육청은 학부모 교육으로 '우리아이의 미래를 결정짓는 독서코칭', '미래사회에 부응하는 우리아이 진로코칭'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