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 박차
상태바
사천시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 박차
  • 강무성 기자
  • 승인 2021.02.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개량, 빈집정비, 지붕개량 지원·접수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가 농촌주택개량사업, 빈집정비사업, 지붕개량사업 등 2021년도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 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농촌주민,  도시지역의 주택을 처분하고 농촌지역으로 전입신고를 완료할 수 있는 도시민, 내·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주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농어업분야 입주기업·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협에서 융자지원하는 사업이다. 단, 부속 건축물을 포함한 단독주택의 연면적 합계가 150㎡ 이내여야 한다.

토지 구입비를 포함해 동당 최대 2억 원 내에서 농협의 여신규정에 의한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되므로 농협과의 사전 협의가 필요하다.

빈집정비사업은 1년 이상 방치돼 미관을 저해하는 농어촌주택 또는 건축물을 대상으로 슬레이트지붕과 일반지붕에 대한 철거 및 폐기물 처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량은 18동(슬레이트지붕 기준), 슬레이트지붕 50만원, 일반지붕 100만원을 지원한다. 전체 사업비는 총 900만 원이다.

지붕개량사업은 농어촌지역의 노후불량 주택(슬레이트지붕 제외)을 대상으로 동당 212만원 지원한다. 자부담은 212만원 이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과(055-831-32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