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혁신아이콘 제2기 선정을 위한 공개 모집을 10월 21일까지 진행한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우수 중견기업 또는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성장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최대 100억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창업 후 2년 이상 10년 이하의 신산업 영위기업 중 ▲연매출 5억 원 이상이고 2개년 평균 매출성장률 10%이상 또는 ▲20억 원 이상 기관투자자의 투자유치 중 한 가지를 충족하는 기업이다.

신보는 최종 선정기업에게 3년간 최대 100억 원의 신용보증을 제공하고, 최저보증요율(0.5%)을 적용하며, 협약은행을 통해 0.7%p의 추가 금리인하도 지원해 기업의 금융비용을 크게 줄여준다. 또한 해외진출, 기술자문, 재무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도 지원한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기업이 안정적인 자금확보로 성장전략을 가속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일정한 성과목표를 달성할 경우 일자리 창출, 인센티브제 도입, 지방기업 투자, 멘토링 등 다양한 방식의 성과공유를 하도록 약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접수는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 정부 창업통합포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