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사이클연맹 소속 고교선수들 쾌거

▲ 도체 사이클 대회에 나선 여고부 선수. (사진=사천시사이클연맹 제공)
지난 13일 제54회 경남도민체전 사이클 사전경기에 출전했던 사천시사이클연맹 소속의 선수들이 개인전의 우수한 성적과 함께 종합 3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1위도 아니고 2위도 아닌, 3위이지만 현재 사천의 사이클 선수 현황이나 환경을 볼 때 이는 ‘칭찬할 만한’일이다.

출전한 선수 대부분이 일반 고등학생들로 대회 전 6개월을 제외하고는 평소 주말에만 자전거교육을 받았다.

이들의 훈련을 돕고 가르쳐 온 사천시사이클연맹 이상훈 전무이사는 “겨울방학부터 체력훈련 등 힘든 과정을 선수들이 잘 견뎌내고 학부모님들이 뒤에서 믿어주신 결과”라며 “자전거 수리 등 손발을 잘 맞춰준 사이클 연맹의 여러 이사님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사천의 사이클 선수단의 수상 내역은 ▲남고부 2K 독주 주현성(삼천포중앙고) 2위 ▲남고부 3K 독주 고태영(삼천포중앙고) 3위 ▲남고부 단체전 권혁상(곤명고), 주현성, 고태영 3위 ▲여고부 500m 독주 박지윤(사천여고) 2위 ▲여고부 1K 독주 안수련(삼천포여고) 2위 ▲여고부 2K 독주 김소희(삼천포여고) 2위 ▲여고부 단체전 김은주, 김소희, 안수련, 허수정(삼천포여고) 2위 ▲남자일반부 3K 독주 강기민 3위 ▲여자일반부 2K 김명옥 3위 ▲여자일반부 단체전 김명옥, 안엄진, 정지나, 탁진숙 3위 이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