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소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 등록이 잇따르고 있다. 12월 12일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이래 2주일 사이 사천남해하동 선거구에서는 6명의 출마예정자가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12월 25일 기준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이들에게 출마의 변을 들었다. 예비후보들의 관련 정보도 함께 싣는다. 아래 표기된 예비후보자 명부는 전국통일기호 부여 정당 소속, 그 밖의 정당 소속(정당명의 가나다 순), 무소속 순이다. 동일 정당 소속은 등록일자별 성명의 가나다순으로 되어 있다. 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등록 표기 순서와 같다 .  -편집자주-
 

12월 25일 기준 예비후보자 등록 현황과 출마의 변.
12월 25일 기준 예비후보자 등록 현황과 출마의 변.

 

고재성 예비후보

고재성 예비후보

기본정보: 더불어민주당 / 1972년생 / 정당인

학력·경력: 경북대학교 대학원 정치학과 석사과정 수료 / 전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 지역위원장 / 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출마의 변

무능과 부패로 사천남해하동의 자존심이 땅에 떨어진 지 오랩니다. 전임 시장도 모자라 현역 국회의원까지 법원의 문턱을 드나들고 있습니다. 지역의 경제와 민생은 뒷전이 되고, 몇몇 기득권자들의 놀이터로 전락했습니다. 

선산을 지키는 굽은 소나무처럼 서민과 농어민, 소상공인들과 함께 지역을 지키겠습니다. 지역의 산재된 문제부터 국가적 정책에 이르기까지 평범한 시민의 눈으로 확실한 대안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김장하 선생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우리 사회는 평범한 사람들의 힘으로 지탱된다.’ 이번 선거에서 평범함의 위대성을 증명해 주십시오.
 

정승재 예비후보

정승재 예비후보

기본정보: 국민의힘 / 1963년생 / 한국인권사회복지학회 학회장

학력·경력: 죠지워싱톤대학교 교육학 박사 / (전)대한민국 국회 교섭단체 전문위원 / (전)동서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

출마의 변

국회에서 당 전문위원으로 정책역량을 키웠습니다. 방송사 앵커 혹은 시사 프로그램 정치평론가로 활동했고, 언론사 등에서 칼럼니스트로 일하면서 지금껏 900여 편 이상 칼럼을 집필하는 등 지역 현안과 숙원사업을 숙지하고 있습니다.  

‘항공수도 사천’이라는 위상에 맞게 명품 도시 성장 토대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우주항공청 사천 유치는 최대 과업입니다. 아울러 사천 국제공항, 사천 KTX, 삼천포 무역항과 국제여객항 유치가 필요합니다.  

건방지거나 교만하지 않으며, 속이거나 위장하지 않은 진정성이 중요합니다. 기탄없는 교감을 유지하겠습니다.

최상화 예비후보

최상화 예비후보

기본정보: 국민의힘 / 1965년생 / 최상화지역발전연구소 대표

학력·경력: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복지행정학과 졸업(행정학 석사) / (전)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춘추관장 / (현)국민의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출마의 변

저 최상화는 당·국회·청와대·공기업 등 폭넓은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탄탄한 중앙인맥을 바탕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과 번영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지역에 정주하면서 그 누구보다 지역 실정과 현안에 대해 잘알고 있는 지역전문가로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역민과의 소통으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되살리고, 다시 한번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꿈틀대는  사천·남해·하동을 만들겠습니다.

시·군민 여러분의 선택이 후회 없는 ‘최상의 선택’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겠습니다.
 

강명상 예비후보
강명상 예비후보

강명상 예비후보

기본정보: 국민의힘 / 1972년생 / 의사

학력·경력: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졸업 / (현)국민통합위원회 경남지역협의회 회장 / (현)365병원 병원장


출마의 변

늘 가슴에 품었던 고향을 잠시 떠나 의사로서 살아온 시간을 넘어 내가 자라온 고향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저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했습니다. 

밖에서 바라본 고향의 모습에 잔꾀 부리지 않고, 묵묵히 주민을 위해 일 할 수 있는 인물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의사는 환자를 치료하고 고치는 소의(小醫)라면 정치가는 병든 사회를 고치는 대의(大醫)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는 사천·남해·하동을 위한 새로운 변화와 지역의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고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대의(大醫)가 되기 위해 국회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박정열 예비후보
박정열 예비후보

박정열 예비후보

기본정보: 국민의힘 / 1961년생 / 정당인

학력·경력: 경남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 (전)제10대, 제11대 경상남도의회의원 / (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감사 

출마의 변

국민의힘 박정열 예비후보 인사드립니다. 저는 지역에서 사업을 해본 ‘경제인’이자, 도의회에서 8년간 의정생활을 한 ‘지역정치인’이었으며, 2022년 윤석열 대통령이 임명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감사로서 그 능력을 인정받은 ‘경제 공공정책 전문가’입니다. 

우주항공청 등 현안이 산재해 있습니다. 사천, 남해, 하동의 발전이 곧 서부경남의 미래가 되는 ‘운명의 시점’에 저의 모든 역량을 온전히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자 합니다. ‘과거를 보면 미래가 보입니다’. 

검증된 정치인! 검증된 경제 전문가! 박정열에 대한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철호 예비후보
이철호 예비후보

이철호 예비후보

기본정보: 국민의힘 / 1956년생 / 남해치과 원장    

학력·경력: 한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졸업(치의학석사) / (현)국민의힘 노동위원회 부위원장 

출마의 변

우리 사천·하동·남해 역시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지방소멸의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지역의 현실이 안타까워 이 지역을 되살리고자 하는 일념으로 제22대 국회의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중앙에서 고위직에 있다가 선거 때 공천받아 국회의원에 당선되어 임기를 마치면 다시 수도권 시민이 되는 일을 언제까지 반복해야 합니까. 저 이철호는 이곳에서 살아왔고 앞으로도 이곳에서 살아갈 진짜 지역민입니다. 

지역 현실에 딱 맞는 힘 있는 정책을 발굴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젊은이들이 찾아오는 희망의 명품 사천·하동·남해를 만들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