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공모 결과, 동서이앤씨건축사무소 선정

축동면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이자 축동면 행정의 중심이 될 사천시 축동면 복합청사의 밑그림이 나왔다. (이미지=사천시)
축동면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이자 축동면 행정의 중심이 될 사천시 축동면 복합청사의 밑그림이 나왔다. (이미지=사천시)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축동면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이자 축동면 행정의 중심이 될 사천시 축동면 복합청사의 밑그림이 나왔다. 
 
축동면 복합청사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는 ㈜동서이앤씨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이에 동서이앤씨건축사사무소에는 축동면 복합청사 기본·실시설계권이 부여된다.

이번 당선작은 ‘축동의 구심점, 지역으로 열린 공간’이라는 주제로 상징성과 인지성을 강조한 입면계획과 평면의 기능에 따른 배치 및 인접 공영주차장과의 연결 계획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축동면 복합청사 건립사업은 기존 노후된 행정복지센터를 이전하고 더불어 생활문화센터, 커뮤니티 공간을 복합적으로 건립하는 사업이다. 축동면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에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었다. 
 
축동면 복합청사는 사천IC복합유통상업단지 조성에 따른 행정수요 증가에 신속히 대처하고 주민공동 이용시설 확충 및 문화공간 활용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축동면 복합청사는 사천IC복합유통상업단지 내에 연면적 1,100㎡,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되는데, 총사업비 72억원을 투입해 2025년 7월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축동면은 청사 내에 생활문화공간과 커뮤니티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