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어린이도서관,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 참가자 모집
10월 28일 오후 2시 사천시 어린이도서관 시청각실
선착순 24명 모집, 26일까지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

‘10월의 하늘’ 홍보물.
사천시 어린이도서관이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 참가자를 모집한다. ‘10월의 하늘’ 홍보물.

[뉴스사천=김다은 인턴기자] 사천시 어린이도서관이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 참가자를 모집한다.

‘10월의 하늘’은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이 과학 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중소도시의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재능기부 강연이다.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전국 50개 공공도서관에서 동시에 열린다.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함께 주최하고 있다.

사천시 어린이도서관은 2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층 시청각실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루카 과학커뮤니케이터의 ‘우주에서 우리 신체는 어떻게 변할까요?’와 김진수 연구원의 ‘실생활 속 과학 원리 함께 실험하기’ 강연이 펼쳐진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이며, 선착순으로 24명을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6일까지 사천시 어린이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외의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어린이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화(831-2966)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 어린이도서관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우주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즐겁게 과학 원리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