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상점, ‘신작 발견’ 프로젝트 작가 모집
‘전시‧도록 제작’ 등 1000만 원 상당 지원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예비사회적기업 ㈜예술상점이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국내 예술가 지원 프로젝트 ‘신작 발견’에 참여할 작가들을 모집한다.

예술상점의 '신작 발견' 프로젝트 작가 모집 포스터.(사진=리미술관)
예술상점의 '신작 발견' 프로젝트 작가 모집 포스터.(사진=리미술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경상남도, 사천시, 리미술관이 후원하는 ‘신작 발견’은 국내 예술가와 신진 작가의 활발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작 발견’ 프로젝트에 선정된 작가 3명에게는 1000만 원 상당의 지원이 제공된다.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작가는 리미술관 초대전 1회, 온라인 전시 제작, 28p 분량의 도록 제작, 썸아트 매거진 발행(초대작가 등재), 작품 프로필 영상 촬영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 내용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에 따라 차등이 있다.

프로젝트 신청은 평면, 입체, 공예, 사진 등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만 45세 이하 작가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리미술관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artsmarket@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1월 중순 개별 통보한다.

그밖에 자세한 문의는 ㈜예술상점(055-854-374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예술상점은 창작자와 관람자라는 기존 방식의 틀을 벗어나 예술을 판매하는 곳이다. 현재 사천 리미술관과 연계해 작품 활동, 체험 수업 등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