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사천시협, 평화통일 작품 공모전
30일까지 접수···사천 초·중·고 학생 대상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천시협의회가 10월 30일까지 ‘2020년 평화통일 작품 공모전’을 연다.

'2020년 평화통일 작품 공모전' 포스터.
'2020년 평화통일 작품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미술 창작활동으로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평화에 대한 인식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천지역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평화통일 혹은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는 자유 소재로 하면 된다. 참가부문은 그리기, 포스터, 영상물이다. 그리기·포스터 부문의 경우 초등학교 1~4학년은 8절 도화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은 5절 도화지, 고등학생은 4절 도화지에 그린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영상물의 경우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는 퍼포먼스 등이 담긴 3~7분 이내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내면 된다. 접수 방법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천시협의회(사천시청 의회동)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입상자는 11월 11일 사천시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로 발표한다. 대상 1명은 50만 원, 최우수상 3명은 상품권 20만 원, 우수상 9명은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한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홈페이지 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천시협의회(831-264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