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고 '동계 항공 특강' 가져

▲ 사천고등학교가 1월 6일부터 7일까지 ‘동계 항공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은 실습중인 학생들.(사진=사천고)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고등학교(교장 김영남)가 1월 6일부터 7일까지 ‘동계 항공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진로진학 탐색 및 지역 네트워크를 통한 항공 우주 관련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1, 2학년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경상대학교 항공우주소프트웨어공학 전공 조태환, 김병수, 문용호, 이선아 교수와 백한영 브레인즈랩 대표, 최성환 선임연구원 박사가 강사로 나섰다.

6일에는 문용호 교수, 최성환 박사, 조태환 교수가 항공 우주 분야의 전망, 항공우주소프트웨어 전공 소개, 쿼드로터 이론, 국내외 항공 우주 기술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7일에는 이선아 교수, 김병수 교수, 백한영 대표가 항공우주 소프트웨어, 4차 산업혁명과 PAV 기술, 쿼드로터 실습 등에 대한 특강을 했다.

특강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진로 준비와 선택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특강이었다”고 말했다.

사천고등학교 관계자는 “앞으로 항공 관련 멘토단 구성, 항공 특강, 항공 동아리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글로벌 인재를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