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서관 방학특강·독서교실
종합사회복지관 제과제빵 등 강좌

[뉴스사천=고해린 인턴기자] 여름방학을 앞두고 지역 초등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가 마련됐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특강 및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특강 프로그램.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콩콩콩 전래놀이, 꼬물꼬물 토탈공예, 코딩과 미술을 연계한 코딩아트, 3개 강좌로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위주로 구성됐다.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고 만들기, 책속 인물에게 편지 써보기, 책을 통한 내 마음 보기 등 더운 여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독서의 바다에 풍덩 빠져보기 바란다. 독서교실 최우수 어린이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장상을 시상한다.

또한 사천시청 정보통신과 주관으로 찾아가는 4차 산업 혁명 이해와 미래직업체험교실도 열린다. 이 수업에서는 VR, 3D펜, 드론을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도서관 자료실(055-855-8853)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반을 운영한다. 특강반은 7월 29일부터 8월 23일까지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 특강반은 생활·체험활동의 제과제빵체험(2개반), 도전! 요리왕, 마술로 나를 키운다, 재밌게 만드는 토탈공예와 건강관리 및 취미활동의 요가로 성장하는 몸매, 몸으로 배우는 방송 댄스, 나는야 독서왕! 속독배우기 총 8개 강좌로 구성돼 있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7월 19일까지로 사천시 거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천시 홈페이지(교육강좌)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월 1만원이며 읍면 지역의 먼 거리 학생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종합사회복지관(055-831-23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종합사회복지관 특강 프로그램.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