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12일까지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 열려..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10월 10일(금)부터 12일까지 3일간 삼천포항에서 열린다.

삼천포항수산물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사천시수산업경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등대를 중심으로 삼천포항 일원에서 7개 분야 37개 종목의 행사가 펼쳐질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3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붕장어 잡기 체험, 바지락 까기 체험, 수산물 깜짝 경매, 수산물 퀴즈 대회, 도전 골든벨, 바다사랑노래자랑, 사물놀이,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바다를 테마로 하는 이색적인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지역특산품 전시/판매, 생선회요리경연작품전시 등의 전시행사와 생선회 무료 시식회, 선박해상 퍼레이드, 물고기모형 유등 등의 기획행사, 그리고 바다낚시 체험, 요트타기 등의 체험행사가 수산물 축제 행사장 내에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매일밤 7시부터 10시까지 초청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있다.

첫날에는 현철과 김양, 한빈, 성은, 한영주, 가수를 비롯해 KBS 도전 주부스타 입상자와 무용단들이, 둘째날에는 KNN 방송 쇼 유랑극단이 출연한다.

마지막 셋째날에는 초청가수 문연주, 태수, 나현재, 강민주, 김영은 등이 출연하고 바다사랑노래자랑 예선을 통과한 12명의 결선진출자들의 노래자랑으로 막을 내린다.

부대행사로 지역 특산물 먹거리 장터, 수산물 포토존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 동안 삼천포유람선협회에서는 유람선 승선료를 50% 할인해 준다.

이 모든 행사는 축제기간 동안 수산물 축제 행사장 ‘구항 물양장’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