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마트 사천 2019’ 9월 열린다
상태바
‘에어로마트 사천 2019’ 9월 열린다
  • 강무성 기자
  • 승인 2019.04.2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ABE사 행사 관련 협약 체결
9월 5일~6일 국내·외기업 비즈니스 상담
▲ 사천시와 프랑스 ABE사가 에어로마트 사천 2019 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사천시)

사천시와 세계적인 항공산업행사 주관사인 프랑스 ABE사가 에어로마트 사천 2019를 오는 9월 개최하기로 합의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7일 캐나다 에어로마트 몬트리올 행사장에서 열렸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에어로마트 사천 2019’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올해 행사는 국내 기업이 희망하는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연결해주는 비즈니스 상담, 해외 기업의 구매정책과 신규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을 담은 국제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천시는 이날 오후 1시 퀘벡주정부 청사에서 도미닉 쿠시노(Dominic Cousineau) 퀘벡주 산업부 국장, 기예르모 모야노(Guillermo Moyano) 퀘벡주 상부무 아시아담당, 유충열 주한퀘벡주정부대표부 상무관, 수잔 베노아(Suzanne Benoit) 에어로몬트리올 대표를 만나 양 지역의 항공산업 클러스터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송도근 시장은 “사천시는 직수출컨설팅 사업을 통해 관내 중소항공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마케팅 능력 강화를 지원 하는 등 지역 내 항공 산업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지역 항공기업 5곳이 참가한 항공부품 해외수주 개척단은 몬트리올 항공기업은 지난 14일 출국해 닷새간 해외수주활동을 마치고, 20일 귀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