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사천시 청소년 참여정책 발표대회
사천고 이서연 강지현 학생 최우수상 영예

사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11월 24일 오후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제3회 사천시 청소년 참여정책 제안 발표대회’를 열었다.

사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11월 24일 오후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제3회 사천시 청소년 참여정책 제안 발표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지역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고민한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발표했다.

최우수상은 사천 바다케이블카 오늘과 내일’의 주제로 바다케이블카를 중심으로 관광효과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 사천고 이서연, 강지현 학생에게 돌아갔다. 두 학생은 직접 케이블카를 타면서 느낀 점과 외지 관광객과 사천시민들에게 설문조사를 해 서비스 만족도 등을 체크했다. 이들은 청소년 할인 혜택, 시설관리 공단의 서비스 역량 강화 등을 학생다운 시각으로 재치있게 풀어냈다.

이날 우수상 2팀도 모두 사천고 학생들에게 돌아갔다. 사천고 김예경, 김가은 학생은 ‘거리를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우리 주변 생활쓰레기 처리문제를 슬기롭게 제안해 우수상을 받았다. 사천고 정우현, 조성진, 최성전 학생도 ‘저희에게도 선거권을 주세요’라는 주제로 현재 19세 선거권을 18세로 낮추자는 목소리를 논리 있게 제안해 우수상에 이름 올렸다.

삼천포여자고 강가현, 최자연, 박수현 학생이 ‘사천시의 희망, 케이블카의 D.D.D'라는 주제로 바다케이블카와 연계한 지역 관광 프로그램과 박재삼 시인 홍보를 제안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삼천포여자고 김단비, 김서우 학생의 ’삼(삼천포)각(각별한)시장을 만들자‘를 주제로 현 시장 인프라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천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지역사회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지자체에 제안서 제출을 약속하고, 청소년들에게 끊임없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활동을 지속해 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