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축사·태양광발전 갈등 해법은?
상태바
대형축사·태양광발전 갈등 해법은?
  • 강무성 기자
  • 승인 2018.11.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26일 시청강당서 시민대토론회
▲ 사천시청사 전경.

사천 곳곳에서 대형 축사 신축과 태양광 발전소 설치를 둘러싼 민원과 갈등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사천시가 갈등 해소 방안을 모색하는 사천시민대토론회를 연다.

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시청대강당에서 ‘대형 축사 신축 및 태양광 발전소 설치에 따른 지역 주민과의 갈등 해소 방안’을 주제로 시민대토론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대형 축사 신축 및 태양광 발전소 설치 허가에 따른 다수민원을 예방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민원해소를 위한 각종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토론회 진행은 경남도립거창대학교 강호근 교수, 축산분야 주제발표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전기일 교수, 태양광발전소 설치관련 발제는 경남발전연구원 박진호 박사가 맡아서 추진된다.

이날 사천시의회 김봉균 의원, 창원대학교 이택순 교수, 한국에너지공단 장광식 부장,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장해남 교수, 경상대학교 주선태 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이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적법한 행정절차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지역주민과의 갈등 해소를 위하여 제도적 보완 필요성과 민원 해결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축산 관계자와 태양광 사업주 등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