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천가족독서 골든벨 북마라톤 시상식
골든벨 86개 팀 경합…이민욱 학생 가족 대상
북마라톤 이상화·박유경 학생 가족 풀코스 대상

사천가족독서골든벨 퀴즈대회와 북마라톤 시상식이 지난 3일 열렸다. (사진=사천교육지원청)

2018 사천가족독서골든벨 퀴즈대회와 북마라톤 시상식이 지난 3일 삼천포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사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열렸다.

이 행사는 한창우나카코교육문화재단의 후원으로 7년 전부터 시작됐다. 학부모들과 자녀,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공통의 이야깃거리로 대화를 나누는 가족간의 소통과 함께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하자는 취지다.

식전 행사로 4월부터 시작된 Book-마라톤 운동에 참가하여 완주하고 풀코스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상화(사천초 2년)학생과 박유경(곤명중 3년) 학생의 독서활동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고, 도전기록장 우수작 전시회도 가졌다. 1부 개회식에서는 Book-마라톤 코스별 대상 수상자 6명의 시상식도 열렸다.

2부 독서골든벨은 초등학생과 가족이 팀을 이룬 86팀이 참가하여 미리 안내된 12권의 책을 읽고 제시된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선, 본선, 결선, 골든벨 문제의 단계로 진행되면서 돌발퀴즈와 행운권 추첨, 장끼자랑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단순 퀴즈대회를 넘어 지역 학생과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올해 독서골든벨은 사천초등학교 5학년 이민욱학생의 가족이 골든벨을 울려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병룡 교육장은 “진정으로 자녀나 제자가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면 어릴 때부터 폭넓은 독서를 하게 해야 한다”며 “독서는 학력향상의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강태흔 교육문화재단 부이사장은 “일본에 노벨상 수상자가 많은 것은 책을 많이 읽었기 때문”이라며 “책 읽기를 즐겨하자”고 당부했다.
 

▷ 2018. Book-마라톤 운동 대상 수상자

초등 풀코스 대상 사천초 2학년 이상화 가족
초등 하프코스 대상 정동초 4학년 김도윤 가족
초등 단축코스 대상 동성초 2학년 김이솔 가족
중등 풀코스 대상 곤명중 3학년 박유경 가족
중등 하프코스 대상 사천여중 2학년 장보영 가족
중등 단축스 대상 용남중 1학년 장서연 가족

▷ 2018. 사천 가족 독서골든벨 수상자

대상 사천초 5학년 이민욱 가족
금상 대성초 4학년 안성민 가족
은상 정동초 5학년 박송현 가족
은상 삼성초 4학년 류이준 가족
동상 사천초 4학년 윤송현 가족
동상 삼성초 5학년 김도헌 가족
동상 남양초 4학년 권정현 가족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