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 40명 홍보대사 활동 만점!

시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올려진 글들.
바쁘게 살고있는 서울에 직장인 입니다 오랜만에 휴식차 통영에 다이빙을 하러가는길.....짧게나마 택시안에서 만난 김문학 사천홍보대사님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여러가지 사천에관련된 지역홍보 말그대로 홍보대사님 다웠습니다 사실 진짜홍보대사님 이신지 잘 모르겠지만 하여간 개인택시 을 하시면서 저같은 뜨내기 손님에게 사천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해주신점 감명깊었습니다 .다음에 꼭 사천에서 같이 다이빙하시겠다던 약속 잊지마시고 지금처럼 사천시에 홍보대사로서 즐겁게 삶보내길 바랍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담 휴가때 연락드릴께요 건강하십시오..........

위 글은 사천을 방문한 관광객이 개인택시를 이용하고 지난 7월1일 시청 홈페이지에 남긴 글이다.

이처럼 사천시가 관광객의 친절한 안내와 선진택시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난 6월5일 택시기사 40명을 홍보대사로 위촉, 활동한지 한달정도 지난 요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홍보대사 40명의 택시기사들은 제복과 명찰을 착용하고 30대의 택시 외부에 사천시 홍보대사임을 상징하는 브랜드 띠를 부착, 운행하고 있다.

시는 원활한 홍보대사 임무 수행을 위해 이들 차량에 대하여 택시 부제를 해제하고 홈페이지에 축제 시 명단을 게재하여 승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진제공: 사천시청)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