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및 소통의 도정이념 바탕으로 제작... 누구라도 경남도 기록물 목록 열람 가능

경상남도 기록관 홈페이지 캡처
경상남도의 도정업무와 기록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경상남도 기록관 홈페이지(http://gnarchives.gndo.kr)가 22일 개통된다.

경상남도 기록관은 도정업무의 투명한 공개 및 활용으로 도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추구하고자 하는 도정이념을 바탕으로 경상남도가 제작하게 되었다. 기록관 홈페이지는 ▲기록관 안내 ▲기록물 검색 ▲기록관리 배움터 ▲참여마당의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기록물 검색에서는 기록보존실 보유 기록물(1926~2010), 국가기록원 이관 기록물(1913~2010), 시청각 기록물 및 경상남도 공보기록물(1955~2001)의 목록을 제공하고 있어, 도민 누구라도 기록물 검색과 목록열람을 할 수 있다.

원문 열람을 원할 시에는 정보공개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정보공개 창구와의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기록물 이외의 행정자료의 검색이 가능하도록 행정자료실과의 링크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경상남도 기록관 홈페이지는 ‘경상남도의 공공정보 활용을 위한 원스톱 창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사이버 기록관리교육을 비롯한 각종 기록관리 관련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진으로 보는 경남역사, 역대도지사 기록 등 생생한 도정기록물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