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트럭 운전자를 가린다!”
상태바
“최고의 트럭 운전자를 가린다!”
  • 하병주 기자
  • 승인 2010.09.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니아 드라이버 컴피티션 2010’.. 30일 사천 공장에서

사천외국인투자지역에 입주한 스카니아코리아(주)가 최고 운전자를 뽑는 '스카니아 드라이버 컴피티션 2010'을 9월30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 사진은 2007년 제1회 대회 모습.(스카니아 제공)
스카니아의 국내 법인인 스카니아코리아(대표: 셸 오텐그렌)가 오는 9월 30일, 10월 1일 이틀간 경상남도 사천 스카니아 공장에서 최고의 트럭 운전자를 뽑는 ‘스카니아 드라이버 컴피티션 2010’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세계적인 상용차 전문 메이커인 스카니아가 운전자들의 교통 안전의식 강화와 친환경적 운행기술 확대, 전문 운전자로서의 직업의식 함양을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2003년 유럽에서 처음 시작해 전 세계로 확대되었다. 국내에서는 200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대회이다.

‘스카니아 드라이버 컴피티션 2010’ 대회는 도로교통안전, 환경 제품 등에 대한 기본지식을 평가하는 이론테스트와 실제 운전상황에서 만날 수 있는 위험요소와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평가하는 장애물테스트, 연비와 안전운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심사하는 도로주행테스트로 구성된다.

스카니아코리아의 전국 각 영업지점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의사를 밝힌 신청자 중 최종 선발된 20명이 덤프트럭과 트랙터 부분으로 나뉘어 기량을 겨루며, 각 부문별 테스트에서 얻은 점수를 합산하여 최고 득점자가 대회 우승자로 선정된다. 각 부문 1위, 2위, 3위에게는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한편 스카니아는 11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웨덴의 세계적인 상용차와 산업용 엔진 제조회사이다. 현재 사천외국인투자지역에 스카니아코리아(주)가 입주해 있다. ‘스카니아 드라이버 컴피티션 2010’은 스웨덴에서 열리는 ‘영 유러피언 트럭 드라이버(YETD: Young European Truck Driver)’의 국내 대회로 이해하면 된다.

도로주행 등 대회 본 행사는 10월1일에 있을 예정이다. 지난 대회 모습(스카니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