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가 필요하세요? 두드리세요!
상태바
일자리가 필요하세요? 두드리세요!
  • 하병주 기자
  • 승인 2010.07.05 11: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일자리종합센터 6일 문 연다.. 취업상담알선
경상남도 일자리종합센터가 문을 열고 구직 희망자들의 고충 해결에 나선다.

5일 경남도에 따르면, 6일 오후 3시 창원시 대원동에 있는 창원컨벤센터(CECO) 1층에서 ‘경상남도 일자리종합센터’ 개소식이 열린다.

경남 일자리종합센터(연락처:055-265-8219)에는 취업전문가인 전문 컨설턴트 5명이 배치돼, 경상남도 일자리창출과와 합동으로 청년, 노인, 장애인, 여성 등 전문 분야별로 구인, 구직을 알선한다.

특히 시군 일자리센터, 노동부 창원고용지원센터, 경남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노인일자리지원센터, 대학, 기업 등과 연계해 수요자 중심으로 종합 안내를 하게 된다.

또 직업상담사가 구직자를 심층 상담한 뒤 재교육이나 취업훈련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노동부 등이 제공하는 각종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역할도 맡는다.

경남도는 앞으로 매월 19일을 ‘일자리 구하는 날(일구데이)’로 정하고, 권역별 채용박람회나 소규모 ‘찾아가는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적절한 구인구직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6일 있을 개소식에는 김두관 지사를 비롯해 노동부 창원고용지원센터 윤명화 소장, 경남상공회의소 최충경 협의회장, 중소기업중앙회 서석태 경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해 일자리 창출에 뜻을 모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천시민 2010-07-07 18:24:06
내나이 32살때 애가 둘이었는데 이놈의새끼는 여지까지 취업준비생으로 있으니 울부모님 얼마나 속탈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