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2차 참가자 모집
6월 16일까지 신청, 숙박·체험비 지원

사천의 관광 명소 중 하나인 무지갯빛 해안도로. (사진=뉴스사천DB)

[뉴스사천=김다은 인턴기자] 사천시가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는 올해 3회에 걸쳐 ‘사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1차 모집은 지난 3월 15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2차 모집도 1차와 마찬가지로 만 19세 이상, 경남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5팀(팀당 1~2명) 내외의 참가자를 뽑을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7월, 8월 중 사천에서 자유여행을 하고 개인 SNS 등으로 사천시의 관광자원을 홍보해야 한다. 이를 수행한 참가자에게는 팀별 최소 2박에서 최대 29박까지 1박당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1인당 5에서 8만 원 이내의 체험비가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6월 16일까지 사천시 누리집(공고/고시/시험)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s1108999@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원 동기, 여행 계획의 충실성, 홍보 효과성 등을 평가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SNS 활동이 활발한 청년(만 19~34세)과 구독자 수가 많은 인플루언서에게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사천시는 “소규모 도시의 숨은 관광지를 찾아가는 ‘생활형 지역 관광’이 국내 여행의 트렌드가 된 만큼 그에 맞춰 장기 체류형 여행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