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천시장 지시사항 점검 보고회 가져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 대응책 마련 등 73건 점검

사천시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사천시장 지시사항 추진현황 보고회’를 열었다.
사천시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사천시장 지시사항 추진현황 보고회’를 열었다.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사천시장 지시사항 추진현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시책과 사천시장의 지시시항 이행 결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가 집계한 지시사항 이행률은 70% 정도로 73건 중 51건은 완료됐다. 19건은 진행 중이며, 3건은 내년도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지난 7월부터 12월 중순까지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 발표에 따른 대응책 마련, 항공 관련 대학 학과나 캠퍼스 유치 검토, 영복원 대규모 축사 악취저감 대책 마련, 실안관광지 호텔건립 추진상황 점검 등을 지시했다.

이 외에도 초양도 대관람차 조기 조성, 사등위생매립장 확장공사 대안 강구, 죽방렴 국가중요어업유산 지정 조속 추진, 사천 제2일반산단 물양장 준설공사 대책 강구, 학교 무상급식 지원 상생방안 검토, 향촌 2산단 분양 대책 강구 등 다양한 현안문제 해결과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현안 관련 진행사항과 부서 의견 등을 보고, 조속한 해결 방안 마련을 토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