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양공원‧망산공원‧케이블카 자연휴양림 등 3곳
다양한 놀이‧체험 시설로 창의력‧모험심 길러

왼쪽부터 수양공원, 망산공원,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사진=사천시)
왼쪽부터 수양공원, 망산공원,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사진=사천시)

[뉴스사천=정인순 기자] 사천시가 최근 망산공원과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에 아이들이 창의력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다. 이에 따라 사천시 관내에는 지난 9월 조성한 수양공원 유아숲체험원을 포함해 모두 3곳의 유아숲체험원을 갖추게 됐다.

시는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에 모험 놀이대 등 14종의 다양한 놀이‧체험 시설을 설치했다. 또, 망산공원 유아숲체험원은 주변환경과 어울릴 수 있도록 공원 내 이용시설과 연계해 ‘야외체험학습장’ 같은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들 유아숲체험원은 내년부터 유아숲지도사를 배치해 자연과 교감하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게 만든 공간으로 도심에 있는 공원 내에 조성돼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수양공원 유아숲체험원은 12월까지 맞춤형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아이들이 숲에서 흥미롭게 자연을 체험하며 심신을 단련하고,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