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사천 사무실서 상자 1개 분량 자료 압수
후원금 관련 고발 바탕으로 의원실 관계자 조사

검찰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26일 하영제 국회의원(사천남해하동)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사천·남해 등 지역구 사무실 등을 동시 압수수색을 했다. 사진은 하영제 의원의 사천사무실 전경.
검찰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26일 하영제 국회의원(사천남해하동)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지역구 사무실 등을 동시 압수수색했다. 사진은 하영제 의원의 사천사무실 전경.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검찰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26일 하영제 국회의원(사천남해하동)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사천·남해 지역구 사무실 등을 동시 압수수색했다.

창원지방검찰청은 10월 26일 오전 11시께 사천시 좌룡동 소재 하영제 의원의 사천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창원지검 수사관들은 종이상자 1개 분량의 자료를 압수해 오후 3시 30분께 사무실을 빠져 나왔다. 비슷한 시각 남해 사무실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창원지검은 신고되지 않은 후원금에 관한 고발 내용을 바탕으로 관계자들을 불러 조사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압수수색이 진행된 셈이다.

검찰은 이번 압수수색과 관련한 배경은 자세히 밝히지 않고 있으나, 신고되지 않은 후원금 모금과 집행, 의원 사무실 운영 경비의 집행 전반에 관한 내용을 들여다본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온다.

<뉴스사천>은 이와 관련한 하영제 의원의 이야기를 들으려 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