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우수농산물 ‘마시뜨라’로 알려요”
상태바
“사천 우수농산물 ‘마시뜨라’로 알려요”
  • 오선미 기자
  • 승인 2022.08.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통합상표 사용 신청 26일까지 접수
사천시가 관내 농업인과 영농단체를 대상으로 추가로 우수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 사용신청을 받는다.(사진=사천시)
사천시가 관내 농업인과 영농단체를 대상으로 추가로 우수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 사용신청을 받는다.(사진=사천시)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가 관내 농업인과 영농단체를 대상으로 추가로 우수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 사용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산지유통정책에 따라 공동 선별하거나 공동출하 또는 공동 계산하는 관내 농가 또는 단쳬 등이다.

또한, 농수산물 품질관리법 제6조에 따라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은 농가의 신선농산물은 신청이 가능하다. 상표 사용 신청기한은 오는 8월 26일까지이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통합상표 사용 심의위원회를 열고, 우수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 사용 지정을 승인할 예정이다. 상표 승인을 받은 농가에게는 마시뜨라 포장재 제작비용의 20%를 지원하는 등 농산물 통합상표 활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우수농산물 통합상표 ‘마시뜨라’는 해양관광과 더불어 항공우주산업도시를 알리기 위해 전투기 앞부분과 실안해안에 서식하는 우리나라 고유 돌고래 ‘상괭이’의 꼬리모양을 활용, 친근하고 순수하고 맛있는 이미지를 웃는 모양의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