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난(欄)은 장애인을 위한 여러 소식과 정보를 싣는 곳으로,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채웁니다. -편집자-

장애가 장애되지 않는 꿈과 희망의 스포츠를 만들어 가는

[뉴스사천=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 스포츠복지 환경조성과 선수육성 등 장애인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해 3개의 ‘사천제니우스’ 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뇌성마비 장애인 축구단 사천제니우스’는 2010년에 창단 된 경남 유일의 뇌성마비장애인 축구단으로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뇌성축구 우승을 시작으로 각 지역 및 전국 대회에 참가해 수상했습니다.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축구뇌성부문 경남 대표팀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뇌성마비 축구 국가대표로 2명이 발탁되어 뛰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 농구단 사천제니우스’는 2016년에 창단해, 스페셜올림픽코리아대회, 전국학생장애인체육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서 상위 그룹 1·2위의 좋은 성적을 거두어 경남과 사천시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축구단과 농구단은 올해 개최되는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 대표로 참가하기 위해 열띤 훈련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달장애인 탁구단 사천제니우스’는 2022년 신규 창단 됐다. 창단 전 제15회 전국스페셜올림픽 하계대회 단식과 복식 1·2위를 모두 차지했으며, 올해 5월에 열리는 제16회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 참가를 위해 주말도 없이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체육으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자신의 기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복지관에서는 사천제니우스 스포츠단의 활성화를 위해 선수와 이를 도와 줄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의  055)830-5552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