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청년예술인 지원·예술인 파견지원 접수
6개월 간 협업 프로젝트 진행…인건비 지원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경남청년예술인 지원사업과 경남예술인 파견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술인을 각각 모집한다. 

경남청년예술인 지원사업은 경남도와 협력 사업으로 도내 문화기반시설에 청년예술인을 파견해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6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월 120~14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1개 기관당 5인 1조로 예술인이 파견되어 활동할 계획이다. 

경남도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예술인이면 참여가능하며, 기업·기관의 경우 경남도에 소재하고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문화기반시설 등의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3월 24일까지이며, 신청접수 방법은 참여기관·기업은 공문제출(전자문서 또는 이메일), 참여예술인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에 신청하면 된다. 

또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경남예술인 파견지원-예술로 지역사업’으로 최대 50명의 예술인과 10개 기관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예술인을 문화기반시설에 파견하여 6개월간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이 목적이며,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월 120~14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경남도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예술인이면 참여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4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참여기관·기업은 공문제출(전자문서 또는 이메일), 참여예술인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에서 가능하다.

참여예술인 모집 일정은 참여기관·기업 모집공고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경남예술인 일자리 지원사업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gca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