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농축산물에 20% 할인 적용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시작

e경남몰 누리집 첫 화면
e경남몰 누리집 첫 화면

[뉴스사천=김상엽 기자] 경남도가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쌀, 과일, 육고기, 계란, 꿀 등 신선농축산물에 적용 가능한 e경남몰 ‘상생할인 착한소비’ 20% 할인 쿠폰을 추가 발급한다.

경남도와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e경남몰에서는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9월 22일까지 추석기획상품 20%할인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1인 1매 발급하는 할인쿠폰은 최대 2만 원까지 할인이 된다. 이 쿠폰은 e경남몰 추석기획전, 쌀특판전, 가야뜰 할인행사에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추석기획전의 신선농축산물을 구매하는 경우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쿠폰은 구매상품을 선택 후 주문하기 단계(쿠폰사용하기)에서 적용하면 된다.

또한 e경남몰에서는 현재 전통시장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110명을 추첨해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하는 경품행사와 경남우수브랜드 쌀 기획전(20kg쌀 1만 원 할인, 10kg 5천 원 할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한편, 도에서는 소비자의 e경남몰 이용편의를 위해 지난달 전시군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결제기능을 연동한 데 이어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서비스를 6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은행 계좌 기반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로, 스마트폰에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등록하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김상엽 기자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