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의 만남, 책나라 여행 스탬프 등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연다. (사진=사천시어린이도서관)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연다. (사진=사천시어린이도서관)

[뉴스사천=김상엽 기자]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연다. 

어린이도서관은 관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 오후 2시 〈냥이의 이상한 하루> 저자 난주 작가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9월 26일 오후 2시 <이상한 동물원> 저자 이예숙 작가 강연회를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도서관은 다양한 책을 읽고 한줄 서평을 작성한 어린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주는 ‘책나라 여행 여권 스탬프 찍기’와 도서관 이용법을 풀어보는 ‘도서관 사용설명서 퀴즈’, 한 해 동안 최다 대출한 가족 및 개인회원을 시상하는 ‘독서올림픽 단체전·개인전’ 등 행사를 9월 중 개최한다. 

어린이도서관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만 진행하던 도서 연체 해제 ‘연체지우개’ 이벤트를 9월 한달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한다. 

이 외에 ‘엄마’ 그림책 원화 전시전, 도서관을 주제로 한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북큐레이션 특별전시전, 한글책과 영어책이 같이 있는 ‘한글버전책&영어버전책 목록 배부’ 등의 행사도 펼쳐진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자료실(055-831-29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