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제주간 카페리여객선 운항시간 조정
상태바
사천-제주간 카페리여객선 운항시간 조정
  • 강무성 기자
  • 승인 2021.06.2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 출항시간 오후 2시로 변경
일요일 삼천포항 출항 밤11시30분
삼천포항과 제주항을 오가는 2만500톤급 카페리 여객선 ‘오션 비스타 제주호’의 운항시간이 일부 조정됐다.(사진=뉴스사천DB)
삼천포항과 제주항을 오가는 2만500톤급 카페리 여객선 ‘오션 비스타 제주호’의 운항시간이 일부 조정됐다.(사진=뉴스사천DB)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삼천포항과 제주항을 오가는 2만500톤급 카페리 여객선 ‘오션 비스타 제주호’의 운항시간이 일부 조정됐다.

그동안 오션비스타제주호는 삼천포항에서 화·목·토·일 밤 11시에 출항하고, 제주항에서는 월·수·금·일 낮 12시에 출항하는 등 주 4회 운항하고 있다. 

하지만 제주항에서 이른 시간대 출항으로 화물선적 시간 부족 등 불만의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운항선사인 ㈜현성MCT(대표 구범수), 사천시, 사천시의회에서는 제주항에서의 출항시간을 늦추고자 제주항 관리청에 지속적으로 건의했다. 이에 지난 6월 22일 마산지방해양수산청으로부터 운항시간 조정에 대한 사업계획 변경승인을 받았다.

오션비스타제주호는 6월 28일부터 제주항 출항시간이 낮 12시에서 오후 2시로, 삼천포항 입항시간이 오후 7시에서 밤 9시로 각각 2시간씩 늦춰졌다. 다만, 일요일의 경우 제주항에서 오후 2시에 출항해 삼천포항에는 밤 8시30분에 입항하고, 이후 밤11시30분에 삼천포항에서 다시 출항하는 것으로 조정됐다.

사천시는 “오션 비스타 제주호의 운항시간의 변경으로 이용객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항선사와 긴밀 협조하여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