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농업분야 직불제 신청·접수
상태바
2021년 농업분야 직불제 신청·접수
  • 오선미 기자
  • 승인 2021.02.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활용 직불제 3월 12일까지
쌀·밭·조건불리는 4월 중 접수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가 농업인 소득안정과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해  ‘2021년 직불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논활용(논이모작) 직불제는 3월 12일까지, 토종농산물 소득보전 직불제는 3월 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각 직불제에 따라 지급대상 농지 농업인 자격 요건이 다른 점을 주의해야 한다. 특히, 논활용(논이모작) 직불제와 토종농산물 소득보전 직불제는 대상품목도 다르다. 이에 신청 전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거나 방문해 지원대상의 자격요건이 되는지 우선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직불금은 지급대상 농지 등에서 실제로 경작하는 농업인을 지급대상자로 선정·지원하고 있으므로 허위서류 제출 및 부당 수령시 관련 법에 따라 엄중히 처벌 받을 수도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돼 있는 농업인 중 직불금 지금대상자는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해야 직불금을 받을 수 있다”며 “각 직불제는 신청과 신청기간이 서로 다르므로 이점 유의해서 신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세한 내용은 농업경영체 등록 콜센터(1644-8778)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쌀·밭·조건불리 직불제는 지난해부터 공익직접 지불제사업으로 개편됨에 따라 오는 4월 중 지원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