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수영/유도에 35명 출전... 이승현 동메달2

제89회 전국체전이 막을 올린 지도 오늘로 5일째다. 이번 대회는 사천에서 가까운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만큼 우리 지역 선수를 응원하러 가기가 비교적 쉬운 편이다.

꼭 사천 출신 선수를 응원하란 법은 없지만 그래도 어떤 선수가 대회에 임하고 있는지는 관심거리다.

경남을 대표해 출전하고 있는 사천 출신 선수는 3종목에 걸쳐 35명이다. 단체종목인 농구에 사천시청팀이 일반부(여)에, 삼천포여고팀이 고등부에 참가하고 있다.

14일 오전11시 현재 사천시청 소속 여자농구팀이 김천시청과 첫 경기를 갖고 있다.

그리고 해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삼천포여고 농구팀은 벌써 2승을 챙긴 뒤 내일(15일) 11시에 경북 상주여고와 4강전을 벌인다. 이에 앞서 11일에는 전북 전주기전여고를 70대52로, 13일에는 인천 인성여고를 78대62로 이겼다.

이승현 선수.
수영 종목에서는 벌써 메달이 나왔다. 한국체대에 다니고 있는 이승현 선수가 남자일반부 배영100m와 200m에 출전해 동메달을 땄다. 이 선수는 삼천포고등학교에 재학하던 지난 3년간 고등부에 출전해 금3, 은2, 동2을 딴 경험이 있다.

이밖에 수영 종목에 출전하고 있는 선수로는 도체육회 소속 김승우 선수, 삼천포고등학교 강명환, 이승준, 박정민, 김호윤, 김탁규 선수, 삼천포중앙여고 서유리, 이아영, 천성란 선수가 있다.

유도 경기에도 사천지역 출신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다. 일반부에 용인대 윤호 선수, 영남대 강대봉 선수, 남자고등부에 삼천포공고 김성훈, 박충렬 선수가 참가하고 있다.

다음은 사천시청농구팀과 삼천포여고농구팀의 선수명단이다.

사천시청농구팀: 강민정, 김정아, 기지현, 김향미, 남경민, 서민애, 이미숙, 이미화, 이유리, 정안영, 황미예, 황순혜 선수

삼천포여고농구팀: 김유민, 남인영, 박혜진, 안효진, 우인혜, 이수연, 이지현, 장혜지, 홍아란 선수

<오후 1시20분 현재> 사천시청 소속 여자농구팀이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으나 경북 김천시청팀에 66대71로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