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도의원 모임 의정회서 수여
“살기 좋은 경남 만들기 위해 노력”

박정열 도의원(사천1·국민의힘)이 15일 의정회 주관 ‘2020년 자랑스런 도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경남도의회)
박정열 도의원(사천1·국민의힘)이 15일 의정회 주관 ‘2020년 자랑스런 도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경남도의회)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박정열 도의원(사천1·국민의힘)이 15일 의정회 주관 ‘2020년 자랑스런 도의원상’을 수상했다. 의정회는 역대 도의원 모임으로, 1년 동안 도민을 위해 열심히 일한 도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박정열 의원은 사천공항 활성화, 서부경남발전 등 도정질문 5회,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초광역권 뉴딜사업 등 5분자유발언 17회, 사천 항공MRO사업 조기정착과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안 반대 대정부 건의안 등 6회, 경상남도 항공우주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8개의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활발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 의원은 “선배 도의원들의 노력으로 경상남도가 발전하고 경상남도의회와 집행부 간 건전한 경쟁관계가 형성되어 도민이 행복한 경남을 만들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도민만을 바라보며 행복하고 살기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