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합격증 전달식 열려
14명 전체합격, 1명 과목합격

꿈드림이 10월 23일 사천시청소년수련관 3층 집단상담실에서 검정고시 합격증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10월 23일 사천시청소년수련관 3층 집단상담실에서 검정고시 합격증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꿈드림은 10월 23일 사천시청소년수련관 3층 집단상담실에서 검정고시 합격증 전달식을 가졌다.

꿈드림 검정고시반 청소년들은 지난 8월 22일 ‘2020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했다. 그 결과 14명의 청소년이 전체합격하고, 1명이 과목합격 했다.

합격증 전달식에는 청소년들과 청소년육성재단 직원들이 참여했다. 재단 직원들은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합격 이후 오랜만에 센터에 왔는데,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시고 선물도 받아서 기분이 좋다”며 “검정고시 준비를 도와준 멘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꿈드림 담당자는 “코로나19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아이들이 열심히 해주어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앞으로 검정고시에 응시할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주 5회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1:1 학습 멘토링, 인터넷 강의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문의: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5-831-4547,8)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