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센터 21일까지 수강생 모집

사천시평생학습센터(사진=사천시)
사천시평생학습센터(사진=사천시)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시평생학습센터가 8월 21일까지 2020년 2학기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는 학교뿐 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 전문대학 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하는 대표적인 개방형 평생학습 제도다.

수업은 8월 28일부터 개강해 15주(45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모집과목은 △사회복지개론 △심리학개론 △정신건강론 △사회복지법제론 △노인복지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상담이론과 실제 △사회복지발달사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청소년복지 △사회복지행정론 △보육학개론 12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천시민 누구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학위 취득의 목적 외에도 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 이수, 이미 학위를 소지했지만 새로운 전공을 공부하는 경우 등 다양한 목적으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학기는 오후 1시부터 시작하는 주간수업인 △정신건강론 △사회복지발달사 2과목이 신설됐다.

신청방법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를 방문하거나 상담 접수하면 된다. 기존 수강생은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수강료는 과목당 4만 원이다.

학점은행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팀(055-831-2598)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 2020년 2학기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홍보문.(사진=사천시)
사천시평생학습센터 2020년 2학기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홍보문.(사진=사천시)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