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고등학생 과학 연구 장려
8월 14일까지 접수···8월 말 대회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경남도가 ‘2020년 경남 과학기술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8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안내 포스터.
안내 포스터.

이 대회는 과학기술을 이용한 지역 맞춤형 과제를 발굴하고 도내 중·고등학생의 과학 연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도내 중·고등학생으로,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코로나19(COVID19)와 같은 대규모 감염병 대응과 후속조치에 관한 아이디어 △과학기술과 일상 속 생활안전사고(여성밤길범죄, 미세먼지, 식중독 등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전반) 예방·조치 방안을 연계한 아이디어 △그 외 지역 현안 해결 및 경제성장 견인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분야 전반이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를 통해 16개 팀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팀은 8월 말 개최되는 ‘2020년 경남 과학기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경합을 벌이게 된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발되면, △최우수 1팀 200만 원, △우수 4팀 각 100만 원, △장려 5팀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ntp.or.kr) ‘알림마당/사업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 과학기술진흥팀(055-259-30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