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천 3월 독자위 모임 열려 

3월 독자위원회 모임이 지난 31일 저녁 뉴스사천 1층 복합문화공간 ‘담다’에서 열렸다.
3월 독자위원회 모임이 지난 31일 저녁 뉴스사천 1층 복합문화공간 ‘담다’에서 열렸다.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3월 독자위원회 모임이 지난 31일 저녁 뉴스사천 1층 복합문화공간 ‘담다’에서 열렸다. 뉴스사천 독자위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1월과 2월에는 열리지 못했다. 

독자위는 3월 모임에서 코로나19 단순 속보를 넘어 공공의료확충 심층기사가 이어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독자위는 기존에 보도했던 지역현안에 대한 후속 보도를 당부했다. 독자위는 남강댐 치수능력증대사업 추진 상황에 대해서도 꼼꼼한 점검을 부탁했다. 주택시장 동향에 대한 추가 분석,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축 등 대응책 후속보도도 건의했다. 삼천포대교 옆 폐냉동창고 활용 좌초 기사와 관련해, 도시재생과 관광활용 측면에서 후속 보도를 요청했다.

이어 독자위는 지역학교 온라인 개학 준비 상황 등을 꼼꼼하게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서는 선거 이후에도 공약 이행 계획, 선거에서 나타난 민심분석 등 분석기사를 당부했다. 뉴스사천에서는 독자위원들의 지적과 건의사항 등을 검토해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