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들 “쌀 대란 해결하라” 농민대회
상태바
농민들 “쌀 대란 해결하라” 농민대회
  • 하병주 기자
  • 승인 2009.11.17 16: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에서도 40여 명 상경.. 협동조합 개혁도 주장
전국농민회총연맹 등 13개 농민단체가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문화마당에서 쌀값 대란 등의 근본적인 해결을 요구하는 ‘쌀 대란 해결, 협동조합개혁 쟁취 전국농민대회’를 개최했다.

사천농민들이 서울에서 열리는 농민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버스에 오르고 있다.
이 농민대회에는 사천지역 농민 40여 명도 함께 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9시쯤에 고속도로 사천요금소 앞 만남의 광장에 집결한 뒤 서울로 향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천지역 농민 등 전국에서 1만여 명(경찰추산, 주최측 추산 3만 명)이 모였다. 이들은 ▲쌀 대란 근복적 해결과 인도적 대북 쌀지원 재개 ▲농민을 위한 농협 개혁 쟁취 ▲농가부채 해결 및 소득 안정 이행 ▲농업 희생 강요하는 한미자유무역협정(FTA) 반대 등을 정부에 요구했다.

농민들은 특히 정부가 재고물량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지 않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그 해결책으로 대북 쌀 지원을 즉각 재개할 것을 결의문을 통해 주장했다.

서울에서 열리는 농민대회 참석자들이 버스에 오르기 전에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쌀값걱정 2009-11-18 13:16:42
당초 목표한 10만명의 절반에도 못미치는 3만명, 아니...경찰 추산으로는 1만명 모인 때문인지 언론에서 제대로 보도해주는 곳이 없네요. 이것도 미디어법 때문인가요? 농민단체 대표들이 주장하는 내용이 정말로 현장 농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대변하는 것인가요? 지리멸렬 모습과 정치권이나 기웃거리는 방식으로는 힘들듯...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