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수영 육상 유도 스쿼시 종목에 모두 40명 출전

▲ 올해 전국체전에서 사천시는 농구와 수영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사진은 지난 1월 사천에서 치러진 2009 전국여중고농구대회 장면. 검은 유니폼이 삼천포 여고.- 뉴스사천 자료사진.
10월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대전에서 7일간 열전에 들어간 제90회 전국체전. 이 대회에 사천 출신 선수들은 누가 뛰고 있을까?

사천을 대표하는 경기종목은 뭐니 뭐니 해도 농구와 수영이다.

농구의 경우 여자 일반부에 사천시청팀이, 여고부에는 삼천포여고팀이 각각 경남을 대표해 출전해 있다.

어제(21일) 열린 첫 번째 경기에서 사천시청은 강원도 대표인 한림성신대를 74대44로 물리치고 준준결승에 진출했다. 또 사천여고도 부산시 대표인 동주여고를 67대47로 물리치고 준준결승에 동반 진출했다.

사천시청은 23일 오후3시10분에 대구시 대표인 동아백화점, 그리고 삼천포여고는 같은 날 오전11시에 충남 대표인 온양여고와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

수영에는 삼천포고, 삼천포중앙고 선수들이 출전하고, 한국체대와 경남체육회 소속 선수 각 1명 씩 참가하고 있다. 현재 삼천포고 오승철 학생이 평영200m 종목에서 동메달을 따는 쾌거를 거뒀다.

이밖에 육상에는 삼천포고 2명 경남체고 1명이 참가하고 있다. 유도에는 삼천포공고 2명 경남도청 1명이 참가해 있으며, 그 외 각 대학 소속으로 사천 출신 선수들이 출전하고 있다. 또 스쿼시 종목에도 1명이 참가하고 있다.

제90회 전국체전은 대전에서 20일부터 26일까지 일정으로 열리고 있다.

다음은 종목별 출전 선수 명단(40명)

농구

사천시청(여) : 황순혜 이미숙 김정아 김향미 김화영 김지현 이미화 황미예 윤미주 박나리
삼천포여고 : 우인혜 이수연 안효진 이지현 홍아란 장혜지 김효은 최해원

수영

삼천포고 : 강명환 김종찬 김탁규 김호윤 서기원 오승철 허민진
삼천포중앙고 : 강현승 이아영
한국체대 : 이승현
경상남도체육회 : 김승우


육상

경남체고 : 강주헌
삼천포고 : 김광호 김동휘


유도

삼천포공고 : 김창길 노병국
경남도청 : 윤호
영남대 : 강대봉
동의대 : 김성훈
수원대 : 박근휘
동아대 : 서진환


스쿼시

경남스쿼시 : 이건동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