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시민 함께하는 사천!’ 주제 행사 다채
14개 읍면동 사천종합운동장서 13개 종목 겨뤄

▲ 지난 2015년 15회 시민체육대회 선수단 입장 모습.

시민들의 화합 대잔치 제16회 사천시민체육대회가 오는 14일 사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건강한 시민, 함께하는 사천!'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올해 대회는 읍·면·동 인구수 기준으로 하늘로 팀과 바다로 팀으로 나눠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겨루고 친목을 다진다. 하늘로 팀에는 사천읍, 정동면, 사남면, 용현면, 동서동, 벌용동, 향촌동으로 구성됐다. 바다로 팀은 축동면, 곤양면, 곤명면, 서포면, 선구동, 동서금동, 남양동이 편성됐다.

대회는 총 13개 종목(트랙3, 필드2, 외각6, 비채점2)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트랙경기는 100미터 달리기, 400미터 계주, 조직단체장 400미터 계주로 진행된다. 필드경기는 여자 패널티킥, 축구 등 전통적인 구기종목으로 펼쳐진다.

외각경기는 배구, 족구, 윷놀이, 배드민턴, 게이트볼, 단체줄넘기로 구성됐다. 비채점 경기로는 지구를 굴려라, 화합 한마당 등이 화합의 의미를 담았다.

이번 대회에는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씨름과 ‘쌀포대 이고 달리기’ 종목을 제외시켰다. 조직단체장 400미터 계주는 읍면동장을 비롯한 단체장과 주민화합을 위해 비채점 종목에서 채점 종목으로 변경했다. 이에 400미터 계주에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체육회는 퇴막식을 겸한 ‘하늘로 바다로 사천시민 화합의 한마당’을 새롭게 준비했다. 다양한 경품과 축하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울 예정이다.

이날 대회는 오전 9시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시민헌장 낭독, 개회선언, 대회기 게양, 성화 점화, 우승기 반환, 선수대표 선서, 입장상 발표, 식후 공개행사(특공무술, 에어로빅 등), 종목별 경기, 시민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된다.

시 체육회 관계자는 “시민화합과 축제 참여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이 한 뜻으로 도약하는 기회와 감동의 한마당 축제에 많은 분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