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희망나눔운동 일환...사천시민 40명 참가

▲ 지난 15일 있었던 ‘인포그래픽 특강’ 모습. (사진=사천도서관 제공)
사천도서관(관장 이해숙)은 2014년 ‘도서관과 함께하는 IT희망나눔운동’ 사업에 선정돼 지난 15일 오전 ‘인포그래픽 특강’을 열었다.

‘도서관과 함께하는 IT희망나눔운동’은 한국정보화진흥원 주최, 한국도서관협회와 행복한스마트문화실천연합이 후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사천도서관을 포함한 전국 공공도서관 중 61개관이 선정된 바 있다.

이 사업은 지역도서관을 거점으로 정보화역기능예방 및 창의적이고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다양한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천도서관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수많은 정보와 수치를 정리해 하나의 이미지로 만드는 ‘인포그래픽(Information과 Graphic의 합성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사천지역 내 일반인 40명이 참가해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고 정리하는 방법인 ‘스토리텔링’과 그 이야기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전달하는 ‘인포그래픽’ 강의를 들었다.

사천도서관 관계자는 “데이터를 정보로 만들고 그것에 공감각적 이미지를 부여하는 방법은 자녀들의 보고서 과제를 돕거나 남들과 다른 프리젠테이션 방법이 필요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