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사천시어린이영어도서관 2층 5, 6세 유아 대상

사천시어린이영어도서관(관장 최은영)에서 오는 29일 오후 3시 30분 ‘할로윈 데이 이벤트’를 연다. 서양의 큰 축제 중 하나인 ‘할로윈 데이’는 어린이들이 유령과 마녀 등으로 분장하고 호박으로 만든 손전등을 들고 집집마다 방문해 사탕과 초콜릿을 얻어가는 행사다. 본래 축제일은 10월 31일이다.

사천시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는 사천지역 어린이들이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축제를 경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1년 개관하던 해부터 매년 10월에 ‘할로윈 데이’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5, 6세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2층 Planet실에서 간단한 영어를 사용한 ‘인사와 기분 말하기’로 시작해 할로윈에 대한 소개, 할로윈 챈트 따라 부르기, 할로윈 데이 관련 영어 동화책 읽기, 할로윈 사탕 바구니 만들기, 할로윈 소품(머리핀) 만들기가 이어 진행된다.

최은영 관장은 “이번 할로윈 데이 행사를 통해 사천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기고 영어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았으면 한다”며 “이 외에도 매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아이들이 와서 영어 도서관이 즐겁고 친근한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할로윈 데이 이벤트’는 참가할 유아들을 이메일(anna@darrnco.com)선착순으로 10명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 elc.sacheon.go.kr), 전화(855-885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